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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 문제, 책이다은 누가 지자신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05:36

    이 20하나 5년 5월 행정부는 2020년 자율 주행 차를 상용화한다고 말했다 슴니다. 이르면 2년 그 다음, 손수 운전하는 자율 주행 차가 도로 위를 달리게 된다는 얘기지만요. 도로교통법에 따라 주행하는 이 차가 상용화되면 문제가 줄어 교통흐름이 원활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자율주행차를 하루빨리 선보이기 때문에 중소기업이 시험운행에 본인입니다. 우버를 포함해 리프트, 테슬라 등은 시험운행과 함께 상용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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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의 자율주행차 개발사인 웨이모는 최근 캘리포니아 주 메종에서 보조 탑승자가 없는 완전 자율주행 시험운행을 승인받았습니다. 이건 엄청난 사례이고, 외신들은 웨이모가 다음 달 초 시승 서비스를 공급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이지만, 자동 운전 차의 시험 중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소식은 월 1회씩 듣게 됩니다. 이 3월에는 우보의 자율 주행 차가 횡단 보도의 외측에 전달된 보행자를 치어 숨지게 한 거예요. 이는 시험운행 중 발생한 첫 사망 문제여서 화제가 됐다.자율주행은 스스로 운전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재를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운전대를잡지는않았지만전방의미주로운전자가책임져야하는부분도있고,문제발생을예측하지못했던시스템,즉자율주행회사의책도있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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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용화가 목전에 다가온 만큼 문제와 관련된 법 제정이 요구되는데요. 이달 정부는 자율주행차 규제 폐지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 자율주행차의 발전 단계를 구분해 규제 개선 계획을 만든 것이다.첫째, 운전자의 개념을 바꿔야 한다는 주장이다. 현행 교통법은 사람에 의한 운전을 기본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운전자는 타인에게 위험과 장애를 주는 속도나 비결로 운전해서는 안 된다.'가 여기에 해당이 됩니다. 이 법안을 시스템이 주행하는 상황에 대비해 개정해야 한다는 것이다.각종 의무, 책임이 전부 과주체를 설정해야 하며, 차량 탑승자에게는 자율주행을 고려한 규제를 실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탑승자가 시스템을 업데이트하지 않았다거나, 정비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면 그 책임을 묻는 식입니다.자율주행차의 교통사, 그리고 인명피해가 발생했다면 탑승자는 민형사상 책이 모두 sound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직접 운전했을 때보다 처벌이 경감되거나 조정되는 법안들을 정부가 고려하고 있습니다. 탑승자가 날림이라는 책이 있습니다만, 시스템의 오류도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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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런 책이다 주체 등 손해 배상 체계를 명확히 하기 위해서 국가는 온 2020년까지 자동차 손해 배상 보장 법, 제조 물본한 법, 교통 사건 처리 특례 법 등을 개정할 방침입니다.이번에 발표된 로드맵에서는 '운전면허의 간소화', '운전석 위치의 고정 불필요' 등도 제시되고 있지만, 이 점에 대해서는 반대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상용화로 운전면허를 따기 쉬워지면 차에 결함이 생겨 직접 운전해야 할 때 사건 발생률이 높다는 지적입니다. 운전석 위치도 안전을 위해 고정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은데요.아직 국가가 발표한 규제안은 구체적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허술한 면도 보입니다. 국내에서 완전 자율주행차가 운행된 사례가 적고 선진 사례도 부족합니다. 자율주행차가 도로 위를 달릴 날이 멀지 않은 만큼 보다 구체적이고 분명한 대응, 법안 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보입니다.테크 플러스 에디터 정 다운 tech-plu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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