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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는 곧 소액결제를 통해 세계를 돌아다닐 수 있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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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까 우리 도로와 낮에도 늘 그랬듯이 자율주행차들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은 아마 모빌리티를 위한 새로운 미래라는 의견에 익숙해졌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 머리를 안고 있지 않는 것은 이들의 차가 교통을 보다 안전하고, 더 파랗게 보다 효율적으로 만드는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 The World Economic Forum, Bosch, Denso, IBM, Accenture와 BMW, GM, Ford등 전 세계의 대기업 자동차, 작은 기업의 다수를 회원으로 두는 비영리의 컨소시엄인 MOBI(Mobility Open Blockchain Initiative)은 상금 100만달러 이상 된 3년간"그랜드 챌린지(Grand Challenge)"을 시작해 슴니다. 첫 단계에서는 차세대 모빌리티 넷트워크의 구축 블록에 15개국 23팀 간의 경쟁 구도에 초점을 맞춘 수상자가 발표되 옷슴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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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nnected 머신과 센서에는 기계 사이의 통신이라고 하는 복잡한 망이 있습니다. 그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은 그들끼리 협상하고 거래하는 돈입니다. 차량은 점점 더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해 다른 컴퓨터가 더 좋은 표결을 내리거나 전부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추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돈은 이러한 데이터 공유에 동기를 부여하고 새로운 머신-머신 경제환경에서 다양한 참여자의 이익을 조정해 궁극적으로 사람과 물건이 보다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기업과 사업가, 심지어 정부까지도 이러한 미래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블록체인과 디지털 통화(currency) 고유의 기능을 찾고 있습니다. 크리스 발링거 MOBI CEO는 우리는 차량이 다른 차량과 의사를 전하고 행동을 조정할 수 있는 세상을 상상하고 있습니다라고 줄거리할 것이다. "소액결제(Micropayments)는 기계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이 데이터는 포트홀, 트래픽 역시 기타 조건에 관한 것이든 매우 중요할 것이다. 자동차와 다른 자동차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많은 유용한 것은 기계에서 다른 기계로 소액 결제가 필요할 것입니다.예를 들어 서로 가까이 이동하는 차량이 안전하게 다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소액결제를 위한 데이터 공유에 합의할 때 자동차는 자체 센서 범위 이상으로 인식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충돌을 예상해 속도를 조정하고 충돌을 피할 수 있는 데이터를 얻는 '주변확인'이 가능할 것이다.차량뿐만 아니라 인프라에도 디지털 통화 지갑이 장착되면 교통 생태계 전체가 힘을 합쳐 흐름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도시는 정체를 완화하고 노후한 물리적 인프라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대체경로도 교통모드를 사용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근자가 버스를 타거나 운전을 하지 않고 걷거나 교통량이 적은 경로를 선택하면 그들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는 차에 얼마나 많은 승객이 타고 있는지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주차공간을 찾아서 마찰을 줄일 수 있어요. 비행기를 타려고 서두르는 승객은 그들의 차량이 통행권을 얻기 위해 주변 차량들과 협상하고 지불하는 것을 허가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모빌리티의 가장 큰 결점은 물리적 인프라로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수요를 최대화하기 위해 구축된 인프라는 종종 매우 비용이 듭니다. 그래서 성수기에는 여전히 교통체증이 있어요. Connected 차량의 경우 가격 책정 메커니즘이 높은 인프라 투자 대신 원활한 공급과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당일 유료도로보다 더 높은 정확성, 범위, 더 높은 내실도에서도 그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컨피겨레이션·플렉싱"은 전기 그리드의 피크 가격표결과 같은 기능을 할 것이다. 모빌리티 선택의 환경적 영향 역시 '오염가격(pollution pricing)'에 대한 요금에도 같은 원칙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통화는 시스템 간 트랜잭션에 고유하게 적합할 것이다. 이는 에스크로와 같은 약정(escrow-like arrangement)의 특정 조건에 맞게 지급액을 지급하는 것처럼 스마트 계약이라고 불리는 복잡한 규칙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각 기계나 센서에는 고유한 ID와 해당 ID에 관한 지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개자 없이 거래 원가는 소액 결제가 가능한 시점까지 감소하는 일이 있습니다. ​"네 한 페니도 하나 0분의 하나 페니에 가치를 매길 수 있는 거래가 생기면 작은 양의 데이터를 문채 파는 것이 타당합니다. 즉, 다음 블록을 위한 도로 통행권과 3블록의 승차 공유도 역시, 예를 들어 날씨 패턴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는 앞 유리 와이퍼 데이터 등이 그것입니다.라고 Ballinger는 스토리 할 것이다. 현재로서는 아침에는 마찰로 이러한 생태계 안에서 데이터를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을 때 모든 비즈니스 모델이 만들어진다고 상상할 수 없습니다.많은 사람들이 이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기본 요소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Chorus Mobility는 도로 공간, 인프라 사용 및 경로 권리를 협상하기 허브로 만들기 위한 머신 대 머신(machine-to-machine)지불 방식을 사용한 작업에서 그랜드 챌린지(Grand Challenge)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Oaken Innovations는 포르투갈에서 도로 사용, 정체, 오염으로 충전되는 차량을 시연하는 조종사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InMotion Ventures, Jaguar Land Rover, Creative England(영국 정부지원펀드)가 후원하는 스타트업인 Dovu는 시민들이 도시의 이동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프로토콜을 개발 중입니다. 참가자들은 교통체증을 줄이고 배출량을 줄이는 이동습관을 바꿀 때 보상을 받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영국의 주요 운송 공급자 중 하나인 Go-Ahead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데이터 공유와 승객 행동 변화를 유도하고 회사의 Thameslink 및 Southern Rail 서비스를 위해 최초 출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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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위스·취리히에 본부를 두는 DAV는 교통 자산을 인간의 관여없이 발견해, 소통해, 거래할 수 있는 프로토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인 드론은 설정한 매개변수에 따라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드론은 지구 방어를 위해 스스로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충전량이 moning일 경우 가장 저렴하거나 저렴하지 않으며 가장 효율적인 충전 플랫폼으로 직접 협상하고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합의로, 자금은 한 대의 지갑에서 에스크로(조건부 날인증서), 그 때문에 각 작업의 완료로, 에스크로에서 다른 기계의 지갑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주인들은 언제든지 이 지갑을 비울 수 있어요. "이러한 네트워크는 누구나 나쁘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네트워크다"라고 DAV의 CEO 노엄 코펠(Noam Copel)은 내용입니다. 운송자산을 소유한 작은 기업이 나쁘지 않고 소비자들은 서비스를 기반으로 이런 자산을 작동시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제공망에서 우연히 다른 회사에 의해 소유 운영되는 어떤 운송 수단으로 다른 운송 방식으로 이동하는 상품은 많은 복잡성을 이야기합니다. 점점 로봇화된 배, 항구, 철도선로는 부분품이 제공망을 따라 움직이며 서로를 식별하고 서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각 단계에서 서류 작업 및 회계 지연 없이 돈이 같은 지갑에서 다른 지갑으로 이동하며 블록체인은 안전하고 사라지지 않도록 거래 상황을 기록합니다.지분이 높고 잠재적인 영향 범위가 넓습니다. 트랜잭션 기반의 모빌리티로 전환하면 직장에 출근하는 약간의 모든 사용자와 약간의 모든 회사의 제공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를 지원하는 인프라와 규제환경이 없으면 이 모든 것이 불가능하거나 불필요하게 수반하여 불가능할 것이다. 하지만 앞으로 또 하나의 장애물이 있어요. 혁신자는 블록체인을 사용해 안전한 기계의 명성 및 기타 ID 데이터(서비스 및 비용이 올바른 기계와 교환되도록 하기 위해 필수)를 용이하게 하는데 있어서 많은 진전을 이루었지만, 기술은 아직 미숙한 수준이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규모를 키우느냐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블록체인에 버스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차를 넣는 건 쉬워요. 어려운 문제는 네트워크의 효과를 얻는 것이다. 이것은 팀스포츠가 될 것이다 라고 Ballinger는 내용입니다.인터럽트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 아내 소음으로 블록체인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지난해 초 우리 나쁘지 않다를 휩쓸고 지나간 비트코인 사태(?)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을 단순한 돈벌이 수단으로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돈만큼 매력적인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거품이 꺼진 첫 번째인 요즘,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을 잃었음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실제 산업계에서는 꾸준히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관련 분야에서는 구체적인 움직임이 있고, 물류분야 산업에서도 활발히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 외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접근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들은 것 같습니다.제가 블록체인에 대해서 그다지 관심이 없기 때문에 자세한 이야기는 모르겠지만, 자동차 산업에도 기술 도입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얘기는 듣고는 있습니다. 이번 소식은 이런 블록체인 기술을 자율주행차에 적용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한번도 생각한 적이 없는 내용도 있으니 하기로 결정했어요. ​, 자율 주행 차가 세상에 등장하는 데 필요한 기술 중에 주변과 통신을 통해서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이 가능한 정도는 V2X(Vehicle to Everything)이 있습니다. V2X기술의 통신 방식에 대해서는 DSRC와 C-V2X의 논란이 많은데요. C-V2X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비싼 요금에 대해서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Cellular 통신은 대부분 민간 사업자가 설치한 통신망을 사용하고 있으니까요. 이런 비용은 상상해 본 적이 있었어요.데이터공유에따라서발생하는비용을생각해보진않았는데지금글에서관련예를소개하고있죠. 주변 장치나 통신을 통해 교통 정보를 받을 때 소액을 지불할 수 있다는 내용은 한번도 생각한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제 첫 번째 최근까지 그저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상념을 해 본 것 뿐이었어요. 그 때문에, 그러한 통신을 위한 보안 기술이 필요하지 않을까, 라고 하는 정도의 생각에 머무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뉴스에서 조금은 새로운 생각을 하게 해주신 것 같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누군가에게 정보를 얻는 것에 대해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이런 생각을 좀 더 확장해 보면 통신을 위한 장치를 설치한 주체가 중요해질 것 같습니다. 만약 공공서비스를 위해 국가가 설치한 통신장비라면 공짜로 쓸 수 있겠지만 민간사업자가 더 나쁘지는 않은 서비스를 위해 설치한 것이라면 공짜로 할 수는 없을 것이다. 이런 무료가 아닌 서비스를 위한 지불 방식에 대해 이번 뉴스에서는 블록체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쉽게 생각해서 만약 교통 사고 발생에 대한 정보를 다소움 차에 V2V(Vehicle to Vehicle)방식을 전할 때 몇분의 금액을 자동적으로 청구합니다 면 그 대상 차량의 수량에 따라서 돈을 벌 수 있다는 뜻이다. 물론 저도 정보를 받으면 비용을 지불해야 하겠죠. 만약 이런 기술이 돈벌이가 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차를 가지고 다니면서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ᄒᄒ 아직 구체적으로 어떻게 구현될지에 대해서는 더 많은 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아직 자율주행차가 세상에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율주행차가 등장하고 MaaS 시대가 구축될 때 필요한 것 중 결제수단에 관한 부분은 반드시 필요할 것이다. 저도 앞으로 더 관심을 갖고 봐야겠습니다. ◆ MOBI의 Grand Challenge에 관한 동영상이다.


    PS: 검색에서 보시고 원하시는 스토리를 찾지 못하셨을 경우, '태그' 또는 '검색'을 해보면 더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찾으시는 스토리이 않으시다면 저에게 연락 주시면(대째 1, 메모)내가 아는 범위 내에서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 아무것도 가지지 않아도 됩니다.Over the Vehicle!!!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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